본 회의 장학금 지급대상 학생의 추천과 선발 과정은 이렇게 합니다.
 
  본 회의 장학금 지급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면학의지가 뚜렷한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으
      며 향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학교, 교회, 사찰등의 기관, 청소년 단체, 혹은 장학회원 으로부터 매년 연말에 추천을 받습니다.

추천이 끝나면 본회의 전형위원회에서 추천인의 설명을 청취및 서류심사(가정방문 대상자 결정
      )합니다.

다음해 1월중에 전형위원회에서 추천학생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실태를 확인합니다.

봄학기 시작 전까지 사무국과 전형위원회가 협의하여 1차 전형및 가정방문 결과를 토대로 장학생을 선
      발 결정합니다.

   
   
 
  장학생 추천서(소정양식다운로드)
      추천서는 해당학교 담임교사/교수 또는 사정을 잘 아는 장학회원 이나 학부모가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학생생활주거지약도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자기소개서
      위에 적힌 서류를 모두 구비하신후 미리 장학회에 연락하시어 우송사실을 알려주신 후 제정구 장학회로
      발송하시면 됩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의 가정환경의 호전 또는 학업의 중단,진학포기등이 발생하였을 경우

학생의 면학 의지가 매우 허약하거나 가정 및 학교생활이 정상적인 괘도를 이탈했을 경우

본 장학회의 요구에 의한 서류의 제출, 상황보고 등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장학금 지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